top of page
  • 작성자 사진PHOTOBOOKCLUB SEOUL

PHOTOBOOK_2023 #117 [사진예술] 창간 33주년 기념 한국현대사진가

최종 수정일: 2월 12일



Photobook Club Seoul presents #116 2022 부산국제사진제 | Busan International Photo Festival 2022



[사진예술] 창간 33주년! 3이라는 숫자는 동양에서 다수, 창조력, 성장, 이원성을 극복하는 전진운동, 통합을 뜻한다. 서양의 럭키 7처럼 기분 좋은 숫자이다. 그래서 3이 둘인 33주년을 자축하며 책과 전시회를 준비하게 되었다.

편집주간이 연재해온 ‘윤세영의 사진가 탐방’ 란에 게재된 작가들 가운데 52명을 선별해서 발간하는 [한국현대사진가]는 작가당 10페이지 분량으로 본문 내용만 500페이지를 넘는다. [사진예술]은 최근 5년 동안 활발하게 작품 활동하며 전시회를 가진 원로작가들과 중견작가들을 주목하였다.

한 분야에서 걸출한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요구된다. 윤세영 편집주간은 편집부 기자, 편집부장, 편집장, 편집주간을 거치며 한국 현대사진의 산증인으로 긴 시간동안 한국의 사진계를 기록해 왔다. [사진에술]의 33년은 곧 ‘윤세영’이 사진계에 몸담은 시간이다. 이러한 이유에서 [한국현대사진가]는 [사진예술]이 30여 년을 본지와 함께 해온 윤세영 편집주간께 헌정하는 책이기도 하다.

- 월간 [사진예술] 발행인겸 편집인 이기명, 2022


 

Title: 한국현대사진가

Year: 2022

Publisher: 이기명

Designer: 조의환

Printing:

Edition:

 

bottom of page